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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스포츠 개발은 새로운 셀 게이밍 마커와 함께 디지털 배포의 더 큰 가용성, 그리고 이러한 플랫폼을 위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저렴한 개선 도구에 의해 도움을 받는다. 거래 초기에는 한 사람이 온라인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역할을 담당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 플랫폼이 현재 사용할 자료의 유형에서 더 복잡하고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더 큰 팀들은 모든 예술작품, 프로그래밍, 영화 촬영 등을 제작하기를 원했다. 1980년대에 드래곤스 레어와 같은 비디오 게임과 함께 인터랙티브 영화가 도입되면서 풀 모션 비디오가 미디어 유형에서 재생되었지만 사람들의 상호 작용은 제한되었다. 이것은 이 비디오 게임들을 클루 VCR 미스터리 게임과 같이 외부 매체를 사용하는 더 전통적인 보드 게임들과 구별하는 방법이 필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