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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일반적으로 순수하게 즐기기 위해, 일반적으로 성취나 보상을 위해 행해진다.체스와 바둑과 같은 몇몇 게임들은 그나 그녀의 호기심을 위해 기술적인 요소에만 의존하면서 완전히 결정론적이다. 이러한 비디오 게임들은 보통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묘사된다; 유일하게 알려지지 않은 것은 스포츠에 내재된 알려지지 않은 사건의 결과가 아니라, 한 상대의 정확한 사고 과정이다. 반면에 어린이용 비디오 게임은 행운을 기반으로 하는 경향이 있는데, 캔디 랜드와 유사한 비디오 게임과 슛과 사다리는 사실상 벳 삼육오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없다. Greg Costikyan의 정의와 유사하게 일부 정의에서는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이 없기 때문에 게임으로 보이지 않는다. 양자 스포츠 이론에서, 양자 정보를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도입하면 기존의 비디오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평형 기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