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방법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방법
인터넷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거대한 영역으로, 모든 곡선마다 새로운 장애물이 존재합니다. 이는 잘 알려진 이커머스 플랫폼을 포함한 모든 웹사이트가 고객 경험을 최적화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면 매출을 향상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며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제안 사항입니다:

  1.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만들기: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는 웹사이트의 레이아웃과 디자인이 사용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지 확인해야 합니다. 조화로운 서체, 색상, 그래픽을 사용하세요. 모든 버튼을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소비자가 사이트를 빠르게 탐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품 설명 크레존 , 리뷰 및 평가 섹션과 같은 요소를 사용하여 고객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거나 여러 페이지를 탐색하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고객이 나중에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절차를 간소화하세요: 온라인 구매 시 지루한 과정을 거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시간이 걸리고 때로는 주문이 신속하게 완료되어 일상 생활을 계속할 수 있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성가신 일입니다! 결제 절차를 간소화하고 모든 단계가 정확하게 수행되도록 하여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예: 결제 옵션은 안전해야 함). 또한 주문 양식을 간단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정보 요청이나 문의는 잠재 고객의 구매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포함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결제 프로세스에 진행률 표시줄을 추가하여 소비자가 각 단계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전체 프로세스에서 자신감을 갖게 되고 성공적인 거래를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최적화: 모든 디바이스 유형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싶다면, 특히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경우 모바일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간단한 탐색 메뉴와 더 큰 탐색 버튼을 사용하면 기존 데스크톱 버전보다 웹사이트를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는 페이지 로딩 시간이나 전반적인 성능 수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고 화면 크기에 따라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요소가 자동으로 축소되는 반응형 디자인을 갖춰야 합니다! 또한 반응형 사이트를 라이브로 만들기 전에 다양한 기기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테스트하여 iPhone XR에서 보든 삼성 갤럭시 S10+에서 보든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지원 옵션을 제공하세요: 웹사이트가 아무리 잘 디자인되어 있더라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계정 정보를 잊어버리는 등 사용자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순간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려면 지원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가지 전략은 고객이 필요한 경우 연락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와 전용 연락처(적어도 업무 시간 중에는)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전략은 제공되는 서비스나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가장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FAQ 섹션을 만드는 것입니다(이렇게 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실시간 채팅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면 고객에게 더욱 빠른 답변과 신속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근 머신 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맞춤화하는 기능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고객의 행동과 선호도를 추적함으로써 기업은 고객의 니즈를 가장 잘 충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특정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상호 작용의 관련성을 높이고 전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전략에는 이전 구매를 기반으로 맞춤형 제품 제안을 표시하거나, 브라우저 기록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이메일을 보내거나, 특정 고객의 재정 문제에 따라 다양한 결제 옵션을 추천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전략은 전반적인 소비자 경험, 특히 다음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과 연결된 소비자 경험을 개선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