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투자는 어렵고 두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전략을 사용하면 수익을 극대화하면서도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투자 수익률(ROI)을 최적화하기 위해 5가지 중요한 전략을 살펴봅니다.
- 자동화를 활용하여 비용 절감
자동화 기술을 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인건비와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세분화, 캠페인 스케줄링, 전달 일정, 타겟 그룹 등과 같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즉,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절차에서 벗어나 사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AI 기반 분석 사용
마케터는 AI 기반 분석을 통해 데이터의 트렌드와 패턴을 빠르게 파악하여 보다 합리적인 마케팅 선택을 안내하고 캠페인을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AI 기반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하고 어떤 전략이 효과적이거나 개선이 필요한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고객 또는 사용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ROI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개인화 기법 사용
모든 마케팅 활동에서 투자 수익을 최적화하는 데 있어, 특히 캠페인의 성공 여부가 고객 경험의 성공 여부에 크게 좌우되는 투자에 있어서는 개인화가 필수적입니다. 마케터는 인구통계 또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세분화, 동적 콘텐츠 사용, 특정 페르소나를 타겟팅하는 자동화된 이메일 캠페인, 과거 구매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제품 추천 전송과 같은 개인화 전략을 활용하여 메시지가 각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환율을 높이며 캠페인의 전반적인 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 벳엔드 랫폼 기회를 활용하세요.
크로스 플랫폼 통합을 통해 마케터는 다른 플랫폼에 있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단일 플랫폼(예: Instagram)만으로는 도달할 수 없었던 고객에게 연락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열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통합을 통해 기업은 하나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넘어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사용하는 모든 채널에서 성공을 추적하고, 궁극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참여도를 달성하여 투자 대비 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결과 평가
계획이 효과적인지 판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전환율, 노출 수, 전환당 비용 등과 관련된 KPI(핵심 성과 지표)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지식이 있으면 무엇이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하는 것이 훨씬 더 간단해집니다. 그런 다음 최저 비용으로 최고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추가 조정을 수행하여 지출한 모든 비용이 최고의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